티스토리 뷰

듀얼 모니터 환경에서 OTT 스트리밍을 재생하면 그냥 아무런 이유 없이 모니터 하나가 뻗어버리고 프레임이 초당 1 프레임 정도로 미친 듯이 떨어지는 문제가 생겼다.

 

크롬, 파이어폭스, 웨일 등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동일한 문제가 생기길래... 처음에는 모니터 1개의 해상도가 달라서 따로 해상도를 계산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.

 

그렇다고 하기에는... 유튜브는 또 잘 된다...ㅋㅋㅋ

 

그래서 나온 결론은 각 스트리밍 서비스가 웹에서 사용하는 스트리밍 라이브러리가 문제인가? 했는데, 또 노트북을 바꾸기 전까지는 참.. 잘 됐단 말이지;;

 

구글링을 좀 해보니까, 각 모니터 간 새로고침 빈도가 달라서 생기는 문제일 수 있다는 글이 있었다.

 

실제로, 연결한 모니터들은 60Hz인데 노트북 자체 화면이 240Hz로 설정이 되어 있었다.

 

 

동일하게 60 Hz로 맞춰주니, 깔끔하게 해결됐다.

 

굿...

Comments